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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 Style

동사무소라 불리웠던 주민센터 업무시간 점심 시간

by lasone 2020.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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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무소라 불렸던 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을 알려드립니다. 

바뀐 지 꽤 되었지만 아직도 동사무소라고 부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민센터 근무 업무시간 점심,토요일 운영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공공기관이나 단체 업무시간과 같이 동사무소의 근무 업무시간은 주5일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라고 합니다. 

점심시간에도 서류 발급은 가능하지만 교대로 근무하는 관계로 속도가 느릴 수 있습니다. 

​보통 온라인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 프린트가 없다거나 급하게 오프라인에서 발급받아야 할때가 있습니다. 

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서류와 오프라인에서만 가능한 서류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초본, 가족관계증명서등 비교적 간단한 서류는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지만 금융거래나 부동산, 차량 거래시 필요한 인감증명서 만큼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발급받아야 합니다. 

무인발급기에서도 발급이 안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금융거래시 준비 서류 리스트를 받기도 하는데요. 어디서 어떻게 떼어야할지 난감할 때도 많습니다. 

온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한 목록을 최대한 준비해두고 오프라인을 찾는 것도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인데요.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서류를 민원24 또는 무인발급기에서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간혹 인감이 필요한 일이 없어서 인감이 없으신 분들도 있는데요. 

신분증과 본인이 사용할 인감도장을 준비해서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엔 신분증만 갖고가면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이 어렵다면 위임장을 작성해 대리인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필요한 서류가 많아서 번잡스럽습니다. 

필요서류

  • 위임장
  • 대리인 신분증
  • 위임자의 신분증

직장인분들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잠시 시간을 내더라도 이동거리와 점심시간에 대기 시간이 길어진 처리속도때문에 자칫 회사 업무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니 방문 전 직장에 따로 양해를 구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휴일과 법정공휴일은 휴무라도 하니 급한 서류가 있다면 꼭 주말 전에 준비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후 6시까지라도 발급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으니 30분 정도 일찍 방문하셔서 여유있게 업무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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